정말 아끼고 절약하는 사람은 코인 안하는듯


저도 택시탈꺼 버스타고 버스탈꺼 걸어다니고 삼김사먹으면서 

모은돈 코인으로 2천 날렸네요. 천원짜리도 고민 또 고민하면서 썼는데 

코인 이건 아무 생각도 없이 감으로 넣었다가 전부 고점에 물렸네요.. 

어제 저녁도 컵라면 먹었는데 차라리 티비나 좋은거 살껄 생각하네요. 

중소기업 42인치 티비 5년째 보고 있는데.. 

2천이면 전자제품 풀세트 장만할 수 있는돈인데..

그래서 비트코인 다 접고말고 저 같은 경우는 주식 했었습니다.

월 급여 적금 넣듯이 주식해서 

지금도 주식하고 있습니다.

많이 손해 본적도 있었지만 (그랜저 풀옵 한대) 

지금도 10년넘게해서 은행 이자도 못벌었지만.

꾸준히 하다 보니 본전 겨우 챙겼네요.

작년 장이 좋아서 겨우 본전 이지만 이제 씨드도 커졌고 그냥 만족하면서 하고 있습니다.

다들 손절 -> 기회 비용 등을 이야기 하는데

막상 다른 종목 이리 저리 옮겨봐도 세금 수수료 등등 떼이는것만 커지더군요.

꾸준히 투자 하는게 그냥 맞는거 같습니다.